시흥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18일 청소년기획축제 'Summer Episode Vol. 6'가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 이번축제는“스트레스 해소”라는 테마를 통해 “스트레스를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자”라는 주제를 정하여 청소년들의 직접 기획하여 축제를 진행했다.
이날 축제는 '스트레스 해소'라는 테마에 어울리는 부스 운영(스트레스 물풍선던지기, 물총싸움, 포스트잇 날리기, 빙수 만들기, 팔씨름대회, 자유투대회등) 및 공연(스트레스 테마에 맞는 공연<댄스, 마술, 밴드, 노래>등)을 진행하였으며, 또한 관객과 함께하기 위해 행운권 추첨, 각종 게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되었다. 뿐만 아니라 썸머에피스드 축제를 준비하는 모습을 촬영한 영상도 상영하여 모두를 즐겁게 했다.
또한 체계적인 축제 진행을 위해 청소년동아리 연합 회장을 중심으로 추진위원회를 결성, 총 4개의 분과(부스분과, 공연분과, 총무분과, 홍보분과)로 나누어 축제를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여,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었던 축제를 진행했다.
앞으로도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끼 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고 스스로의 역량을 개발하고 건전한 청소년문화의 생산자로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