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거모동에 소재한 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건수)은 시흥시 1%복지재단의 후원으로 지난 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저소득가정 아동의 행복한 여름나기를 위한 2012년 요보호아동 교육프로그램 지원 사업 'Happy Summer Day 2'를 실시하고 있다.
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인 'Happy Summer Day 2'는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 Day, 사자성어로 배우는 한자Day, 한복과 다도 예절을 배우는 배려와 존중의 예절Day, 경제교육과 경제활동을 경험하는 알뜰경제 Day, 미니올림픽으로 진행하는 신체활동 Day 등 5개로 진행하고 있으며 금번 사업을 통하여 아동들의 여름방학이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많은 것을 배우며 몸과 마음이 성장하는 활력을 넘치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고 있다.
2011년 사업에 이어 심화과정으로 진행하고 있으는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29일 경제특강과 나눔의 알뜰장터, 희망문구점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경제Day 일정만을 남겨두고 있다.
본 사업에 참여한 아동들은 "영어는 물론 전통예절도 배우고 친구들과 함께하는 신체활동 시간이 너무 좋아요"라며 여름방학이 즐겁고 보람차다고 말했다.
거모종합사회복지관 이건수 관장은 "아동들의 행복한 여름방학이 될 수 있도록 후원해준 1%복지재단에 감사하다"며 "우리 아동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자랄 때 대한민국의 미래와 희망이 있다. 앞으로 우리 복지관은 아동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통한 전인적 발달성장을 도모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