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가 14일부터 28일까지 2023년 청년문화인재 육성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년문화인재 육성프로그램은 뮤지컬 실연 공연을 목표로 하는 공연·예술분야 통합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입문반과 심화반으로 나눠 참가자별 수준에 맞는 교육 과정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엠에프컴퍼니의 주관으로 ▲연기·안무·보컬 수업 ▲뮤지컬 배우 특강 ▲뮤지컬 공연 현장 탐방 ▲결과 발표회를 통한 뮤지컬 공연(솔내아트센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전액 무료다. 교육은 7월 4일부터 9월 23일까지 약 3개월간 청년협업마을, 극단 아트솔루스, 솔내아트센터(구 시흥극장) 등에서 진행된다.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뮤지컬에 관심이 있는 관내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홍보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연결된 구글 폼에서 작성 신청하면 된다. 시흥시청 누리집을 통해 ‘시정소식-시정정보-새소식’에서도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청년청소년과(031-310-3696)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공연·예술 등 다양한 문화 분야의 경험을 두루 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특히 관내에서 지속적으로 활동이 가능한 예술인을 육성하고, 예술인들이 활동 기반을 다지고 일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