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대비 구급대책 추진 이상없음!

시흥소방서 폭염경보에 신속히 대응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2/08/14 [01:2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2/08/14 [01:26]
폭염대비 구급대책 추진 이상없음!
시흥소방서 폭염경보에 신속히 대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소방서(서장 유춘희)는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환자발생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6월 한발 앞서 폭염대비 구급대책을 준비하여, 지난 달 27일부터 이달 주말까지 시흥시에 발효중인 폭염경보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

폭염특보 발효시 시흥소방서에 배치된 구급차량 5대는 냉방시설 및 얼음팩 등 폭염관련 장비를 최우선으로 점검 및 준비하고 독거노인 및 거동불편자(173명)에 대한 방문 또는 전화로 안전여부 확인을 실시하며, 시흥소방서 홈페이지 및 전광판 등에 '폭염 건강피해 9대 예방수칙'등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또한 타지역에서 닭 등이 폭염으로 폐사하여 피해가 급증함에 따라 시흥시 관내 우제류사육농가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하루 중 가장 더운 시간인 오후 2시경 축사(돈사)를 방문하여 물을 뿌려주는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

현재까지 폭염특보 발효 기간 중 탈수 등의 증상으로 병원 이송한 환자는 총 4명으로 3명은 퇴원하여 일상생활을 하고 있으며, 1명은 아직도 입원 중에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