갯골생태공원, 산책연극 프로그램 ‘갯골춘몽’

시간-공간-사람-오감 연결하는 감각적인 예술체험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6/01 [13:54]
함미해 기사입력  2023/06/01 [13:54]
갯골생태공원, 산책연극 프로그램 ‘갯골춘몽’
시간-공간-사람-오감 연결하는 감각적인 예술체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생태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 향유 프로그램인 갯골춘몽을 오는 17일 갯골생태공원에서 진행한다.

 

시흥의 대표적인 생태문화자원인 갯골생태공원을 특화한 산책연극 프로그램 갯골춘몽시민-전문가-행정간 협업을 통해 발굴한 지역맞춤형 콘텐츠다. 시흥형 문화자치 모델 구축을 위해 지난해 시흥시가 도입한 시흥문화자치연구소에서 개발한 사업 중 하나다.

 

시는 도시와 공존하는 내만갯벌이 지닌 독특한 자연환경과 공간이 간직한 스토리가 있는 갯골춘몽을 통해 시간-공간-사람-오감을 연결하는 감각적인 예술체험의 기회와 휴식의 시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61717시와 19시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집결지(사구식물원)에서 2개의 탐방코스(에너지의 길, 위로의 길) 중 하나를 선택하고, 안내자 역할의 배우를 따라 이동하면 된다.

 

갯골춘몽을 통해 익숙했던 갯골생태공원 내 해수체험장, 흔들전망대, 벚꽃길이 초여름 밤이라는 시간적 특성에 극적 장치가 더해져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된다. 참가자들은 극 관람자에서 벗어나 프로그램에 스며드는 꿈같은 찰나를 경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흥시는 지역자원에 문화예술을 가미해 색다른 체험을 제공하는 특성화사업을 도입해 생태문화도시 브랜드를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60(회당 30)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는 갯골춘몽의 참가 신청은 61일부터 14일까지 시흥시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누리집이나 시흥문화예술 블로그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고, 문의는 시흥시청 문화예술과(031-310-6262)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