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복합문화공간, ‘은계1어울림센터’ 개관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 연면적 5,429㎡ 규모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6/01 [13:16]
함미해 기사입력  2023/06/01 [13:16]
시민 복합문화공간, ‘은계1어울림센터’ 개관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 연면적 5,429㎡ 규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지난 531일 시민 복합문화공간인 은계1어울림센터(시흥시 은계로 240)를 개관했다.

 

은계1어울림센터는 지하 1층에서 지상 4, 연면적 5,429규모로 배움·놀이·여가·돌봄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이다. 수영장(1) 관내 최초 영어특화 공립 작은도서관과 시립어린이집(2) 시흥아이꿈터와 돌봄센터(3~4)로 조성돼 있다.

 

이와 함께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하는 시흥아이꿈터는 배움꿈터, 요리꿈터, 영유아쉼터와 117평 규모의 공공형실내놀이터, 공유공간인 스터디룸과 파티룸으로 구성돼 있다.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날 개관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문정복 국회의원 외 시의원 및 다수의 지역대표와 관내 아동기관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다.

 

  © 주간시흥

행사는 시설 경과보고 및 기념사와 축사, 기념촬영 및 시설관람 순으로 마무리됐다.

 

임병택 시장은 아이들부터 부모님,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담아 드디어 완성된 공간을 마주하게 돼 참 기쁘다. 시민 모두가 하나의 공간에서 소통하고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이 지역 곳곳에 꽃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아이꿈터 3층에는 개관을 기념해 마련한 미술계 우영우로 불리는 김채성 화가의 작품전이 전시돼 있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시흥아이꿈터의 교육·강좌·대관에 관한 문의사항은 시흥도시공사 누리집(http://www.shsi.or.kr) 혹은 전화(031-310-7831)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