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하원)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시흥교육지원청 제1, 2회의실에서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교사 73명을 대상으로 총 15시간의 ‘혁신학교 기초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새로운 학교를 꿈꾸다' 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학교를 새롭게 디자인하고자 열망하는 교사들의 자발적인 신청으로 시작되었으며 시청각교재 활용, 토론과 실습 등 교사들의 직접 참여와 실습 위주로 마련됐다.
'혁신학교의 철학과 추진방향' 이라는 강의로 시작된 이 연수는 미래사회 변화와 새로운 학교문화, 교육과정 다양화ㆍ특성화 방안, 교사전문성 신장 방안, 아이들이 마음을 움직이는 교사리더쉽 상담에 이르기까지 학교 운영 전반에 관한 내용을 다루었다.
연수에 참가한 시흥의 한 혁신학교 교사는“혁신학교로 지정되면서 교사들의 학습동아리를 어떻게 꾸려나갈지 고민이 많았는데 토의시간에 주제 토의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 2학기에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해 보고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하반기에는 관내 혁신학교를 중심으로 학교급별, 급간 연계별로 혁신학교와 일반학교의 유기적 네트워크 만남을 통해 혁신학교를 더욱 확대하고 혁신학교의 우수사례를 일반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