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사회적경제와 함께하는 2023 시흥시 공정무역 페스티벌』개최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5/16 [13:41]
함미해 기사입력  2023/05/16 [13:41]
시흥시, 『사회적경제와 함께하는 2023 시흥시 공정무역 페스티벌』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사회적경제와 함께하는2023 시흥시 공정무역페스티벌이 지난 513일 토요일 오전11시부터 오후4시까지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시흥시는 2020전국 9번째 공정무역도시로인증받아 교, 캠페인, 행사 등 다양한 공정무역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세계 공정무역의 날을 기념하고 사회적경제를 알리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 24개소, 공정무역 판매처 및 실천기관 5개소와 시흥시민 약 1600명이 참여하였으며 기념식 사회적경제/공정무역 유공자표창 시흥시 공정무역 실천기관 및 사회적경제기업의 체험, 제품 판매, 전시 부스 포토존 운영 댄스/마술/버블 공연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가 준비되어 주말을 맞아 시흥갯골생태공원을 찾은 많은 시민들에게 보다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 주간시흥

이날 기념식에서는 사회적협동조합 시흥시사회적경제연대의 박은화이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임병택 시흥시장의 인사말과 시흥시의회 송미희의장, 문정복 국회의원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시흥시청소년재단 양자간의 시흥시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과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시흥도시공사-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다자간 ESG경영실천을 위한 Healthy-up(헬씨업) 협약식이 진행되었다. 또한, 정무역 도시 시흥시와 사회적경제가 함께 동행하여 나아가자는 의미로 공정무역 나무에서 꽃이 활짝 피어나는 공정무역퍼포먼스가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번 행사는 탄소중립과 지구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다회용기 사용 친환경 가드닝 포토존 운영 종이 대신 QR코드를 이용한 리플렛 제작 자연친화 꽃다발 사용 등 일회용품을 줄이고 쓰레기를 최소화하고자 노력하였다.

 

홍승미 센터장(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사회적경제 및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하여 시흥시의 노력과 더불어 사회적경제기업과 공정무역실천기관들이함께 노력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앞장서고자 하며, 이번시흥시 사회적경제와 함께하는2023 공정무역페스티벌통해 시민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sisec.or.kr)에서 확인할 수 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