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워크숍

복지 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 수행 방안 공유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5/16 [12:59]
함미해 기사입력  2023/05/16 [12:59]
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워크숍
복지 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 수행 방안 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부터 13일에 걸쳐 전라북도 김제시와 전주시 일원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복지 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자 고문인 오승석 해성산업 대표의 제안으로 진행돼, 다른 지자체의 복지 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 수행 방안을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고자 마련됐다. 전라북도 김제시 금구면에 방문해 관계자들과 함께 역량 강화에 나섰다.

 

워크숍 1일차에는 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금구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및 유관단체원들이 함께 지역복지자원 발굴과 민간연계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프로그램과 김제시 주요 관광지인 망해사·새만금방조제·금구면힐링숲길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일차에는 전주 한옥마을에서 한복 퍼레이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그간 복지 나눔 활동으로 바빴던 각자의 시간을 잠시 잊고 모처럼 웃음꽃 피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

 

박인숙 민간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신현동과 금구면이 지리적으로는 떨어져 있지만, 복지 자원 활용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관계가 됐으면 좋겠다. 원활한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힘써준 금구면 직원 및 유관단체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