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임산부 구강 교육’ 운영

임산부 구강 관리 능력 향상 · 건강한 출산 지원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5/04 [14:07]
함미해 기사입력  2023/05/04 [14:07]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임산부 구강 교육’ 운영
임산부 구강 관리 능력 향상 · 건강한 출산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중부권 임산부를 대상으로 오는 17일 구강보건교육을 운영한다.

 

이는 임산부의 구강 관리 능력을 높이고, 건강한 출산 지원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임산부는 58일부터 12일까지, 네이버 폼 신청서(https://naver.me/FLKvmslx)를 작성하거나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전화(031-310-0716)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참가자 20명을 모집한다.

 

임신 중에는 호르몬의 변화, 입덧, 간식 섭취로 인해 충치, 잇몸질환 등 구강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특히 엄마의 구강 건강은 태어날 자녀의 건강과 직결되므로 출산 전 이뤄지는 구강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이번 구강보건 교육은 임산부와 영유아 자녀의 올바른 구강관리와 건강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임신기 구강관리법 아기 유치가 나오는 시기 유치의 역할 충치 예방을 위한 영유아 구강 관리법과 궁금증 해소를 위한 질의응답으로 구성돼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임산부와 영유아의 구강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생애주기별 맞춤형 구강관리·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구강보건실에서는 양치 습관 개선을 위한 치면 세균막 검사와 구강관리·교육, 구강기능 향상을 위한 입 체조, 틀니 세척, 불소양치용액 배부 등 중부권 지역주민의 구강 질환 예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관련 사항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031-310-0716)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