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는 오는 5월 5일부터 7월 6일까지 따오기아동문화관에서 어린이날 및 문화 프로그램 ‘우리 같이? 가치!’를 활짝 연다.
‘우리 같이? 가치!’는 지난 3월 16일 따오기아동문화관에서 열린 ‘연계 가능 프로그램 실무자 회의’를 통해 논의된 내용을 구체화해 타 부서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어린이날 프로그램으로 ▲팝콘과 함께 즐기는 영화 “팝콘 무비”, ▲가족들과 함께 즐기는 전래놀이 “ON통 놀이마당”, ▲중앙도서관 주관(시흥YMCA 위탁 운영) 45인승 버스를 이용한 이동식 도서관 “라온도서관” 등이 진행된다. 어린이날 프로그램은 별도의 신청 없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다.
문화 프로그램은 시흥지역사회교육협의회, 시흥육아종합지원센터, 중앙도서관이 주관하는 ▲부모 자녀가 함께 즐기는 “꿀맛 나는 가정을 위한 보드게임”, ▲자녀의 특성을 파악하고 놀이 방법을 알아보는 “부모교육: 발견! 아이감정, 키움! 가족늘이”, ▲그림책 ‘무엇이든 세탁해드립니다.’의 저자를 만나는 “작가와의 만남-원명희” ▲MBTI를 통해 배우는 부모교육 “꿀맛 나는 우리 가정을 위한 MBTI”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연계 프로그램의 확대와 시민에게 높은 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했다.
참여자 모집은 오는 5월 9일 오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포스터의 QR코드 및 시흥시청 누리집 ‘통합예약’ 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행사 프로그램은 따오기아동문화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시흥시 따오기아동문화관(031-310-6994)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