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과 장인정신이 투철한 근로자 를 2012년 최고경영인ㆍ근로인으로 선정하여 오는 10월 시흥 시민의 날에 시상할 계획이다.
최고경영인은 매출증가와 기업성장으로 회사와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기업인, 최고근로자는 동일업종에 상당기간 근속하여 투철한 장인정신으로 품질개선 기술개발에 이바지한 근로자로 선정한다.
최고경영인상은 기업성장력, 지역산업발전, 근로자 복지후생, 수출경쟁력, 사회공헌활동 등 5개 항목을 평가하고, 최고근로인상은 기능인의 정신, 기술개발 및 품질향상 기여도, 사회공헌도 등 3개 항목을 기업지원협의회에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최고경영인은 시흥시에 본사 또는 주공장이 소재한 제조기업의 대표로서 신청일 기준 5년 이상 계속하여 경영활동을, 최고근로인은 시흥시에 소재한 제조기업 근로자로써 해당 기업체에 5년 이상 계속하여 근무한 근로자에 한하여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수상자에게는 상패가 주어지고, 수상자가 소속한 기업에는 정책자금 등 각종 기업지원시책 신청시 우선ㆍ우대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시흥시는 시상식을 통해 2007년부터 최고경영인 5인 최고근로자 13인을 선정하여 기업인과 근로인의 사기 진작을 통한 기업사랑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
신청접수는 7월부터 8월말까지이며 신청서는 홈페이지( http://www.siheung.go.kr)에서 내려받아 작성하여 시흥시청 경제산업과 기업진흥팀 (031-310-2284)으로 제출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