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유품정리사 김석중 대표 무료 강연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4/28 [14:00]
함미해 기사입력  2023/04/28 [14:00]
국내 최초 유품정리사 김석중 대표 무료 강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유품 정리 전문기업인 키퍼스코리아김석중 대표가 오는 510일 시청 늠내홀에서 현장사례를 중심으로 한 고독사 예방을 주제로 시흥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강연을 진행한다.

 

김석중 대표는 국내 최초 유품정리사이자 장례지도사로, ‘고독사개념을 우리나라에 최초 소개한 이후 고독사 예방과 자살예방 활동 및 강연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tvN ‘유퀴즈온더블럭에도 출연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번 교육은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2023년 동 복지아카데미 교육 일환으로 실시된다. 최근 전국적으로 1인 가구 급증과 더불어, 시흥시 1인 가구가 전체 가구 수의 38.1%를 차지하는 등 이로 인한 고독사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김석중 대표의 현장 경험을 공유해 고독사 전조 단계와 징후 등을 파악해 지역주민이 함께 고독사 예방 활동을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은 오는 510일 수요일 15시부터 1730분까지 시청 늠내홀에서 진행된다. 사회적 고립 예방 및 활동에 관심이 있는 시흥시민 누구나 신청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강연 신청은 홍보 포스터의 QR코드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시흥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031-380-5787) 또는 시흥시청 복지정책과(031-310-3558)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고독사는 함께 극복해 나가야할 중요한 문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한 만큼, 교육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