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명예환경감시원과 함께하는 하천정화 캠페인

양달천 상류부터 유수지까지 약 2km 구간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4/21 [13:49]
함미해 기사입력  2023/04/21 [13:49]
시흥시, 명예환경감시원과 함께하는 하천정화 캠페인
양달천 상류부터 유수지까지 약 2km 구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지난 19일 명예환경감시원과 합동으로 양달천 상류부터 유수지까지 약 2km 구간의 하천정화 캠페인을 전개했다.

 

시흥시와 명예환경감시원 4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최근 수질오염 사고의 증가에 따른 하천정화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생활쓰레기 투기 등 외부 오염물질 유입 근절을 위해 마련했다.

 

시는 캠페인 활동을 진행할 첫 번째 하천으로 양달천을 지정하고, 플로깅(걸으면서 쓰레기줍기)EM 흙공 던지기를 통해 하천정화 캠페인을 펼쳤다. EM 흙공은 유용한 미생물(EM, Effective Micro-organisms) 배양액과 황토를 배합해 만든 것으로, 수질 정화 작용과 악취 제거 등의 효과가 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명예환경감시원 관계자는 명예환경감시원들이 지난 시간 코로나19로 인해 환경정화 활동에 제약이 많았는데, 모처럼 함께하게 돼 뜻깊고, 앞으로도 시흥시 하천정화 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지역 내 주변 하천의 환경보호 경각심을 일깨우고, 명예환경감시원의 활동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 양달천을 시작으로 시흥시 내 주요 하천의 환경정화 캠페인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환경정책과 환경정책팀(031-310-5976)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