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민주당 정치아카데미 개강식 및 강의 진행

박지원 전 국정원장 “총선승리를 위한 제언” 강의

박영규 | 기사입력 2023/04/21 [10:36]
박영규 기사입력  2023/04/21 [10:36]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정치아카데미 개강식 및 강의 진행
박지원 전 국정원장 “총선승리를 위한 제언” 강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 교육원(원장 이은주, 화성7)이 20일(목) 중회의실에(2)서 2023 정치아카데미 개강식과 함께 2023년 일정에 돌입했다.

 

정치아카데미는 의원들의 정치 리더쉽 함양과 공인으로서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제9대의회 때 발족하여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통해 의원들의 정치역량강화와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올해 정치아카데미는 6월 1일(목)까지 총 5강으로 진행된다.

 

이번 정치아카데미는 정치, 국제정세, Chat GPT, 국내정세, 환경문제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가 이어진다.

 

이날 개강식에서 이은주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당의 거목이신 박지원 원장님을 올해 정치아카데미 첫 번째 강사 분으로 모셨다”면서 “강의를 통해 의원님들에게 도움이될 수 있는 좋은 말씀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남종섭 대표의원(용인3)은 “이번 정치아카데미가 의원님들의 의정역량 강화뿐 아니라우리당의 총선승리를 위해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역할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기원한다”라고 축사를 대신했다.

 

한편 올해 정치아카데미 첫 테이프는 박지원 전 국정원장이 끊었다.

 

박 국정원장은 “DJ라면......총선 승리를 위한 제언‘이란 제목으로 현 시국에 대한 정세 분석, 윤석열 정부 성격, 총선승리를 위한 더불어민주당 전략 등에 대해 자신의 오랜 정치 경험을 바탕으로 풀어냈다.

 

박 전 원장은 "김대중 대통령은 국민 통합을 통한 외환위기를 극복, 성공한 대통령이 됐다"며 "윤 대통령은 야당과 협치를 하겠다고 했지만 야당 대표와전직 대통령과의 만남을 회피하고 있다. 경제 회복을 위해서는 정치적 갈등을해결하고 야당과 협치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전했다.

 

경기도에서 여야정 협치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박 전 원장은 ”경기도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지방자치의 샘플이다“면서 ”김동연지사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국민의힘과 협치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역에서 가장 많은 표를 관리하고 있으신 분들이 기초· 광역의원들이다“면서 ”내년 총선에서 광역의원 출신들의 선전을 기원한다“고 전하기도 했다.

 

한편 정치아카데미는 오는 4월 28일(금) 우윤근 전 주한 러시아 대사의 “국제정세의변화 속에서 대한민국 바라보기”의 제목으로 강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