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중대재해 예방 및 안전보건환경 구축 힘써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3/22 [14:59]
함미해 기사입력  2023/03/22 [14:59]
시흥시,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중대재해 예방 및 안전보건환경 구축 힘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난 20일 시청 혁신토론방에서 2023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해 중대재해 예방 및 안전보건환경 마련에 힘썼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 산업안전보건법 제24조에 따라 시 소속 현업종사자의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다. 위원회는 위원장인 이소춘 시흥시 부시장을 포함한 사용자 위원 6명과 근로자 위원 6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노사 협력을 위해 분기마다 정기회의를 운영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시흥시 산업안전보건관리 추진계획건에 대해 심의·의결하고, 시에서 종사자들의 안전보건을 위해 추진하는 사항을 공유하며 소속 종사자들의 안전 확보를 위한 노사 소통의 시간이 마련됐다.

 

이소춘 시흥시 부시장은 중대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사 협력과 종사자 의견에 각별한 관심이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종사자의 의견에 더욱더 귀 기울여 안전한 작업장을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용 공무직 부지부장은 종사자들의 안전보건에 많은 정책을 쏟아주신 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 종사자들 스스로도 안전한 근무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화답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