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리안위성 2A호 2023.3..19 © 주간시흥
|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3년 3월 19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조용중입니다.
오늘 서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요. 수도권과 충청권을 중심으로 아침까지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전국에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기온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2도, 대전 0도 부산 7도로 출발하고요. 낮 기온은 서울 15도, 대전 18도 부산 17도로 나타나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습니다.
그럼 오늘 날씨 자료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천리안위성 2A호의 안개영상과 가시거리 분포도를 보시면 서해상과 수도권 및 충청권에 엷은 안개와 낮은 구름대가 탐지되고 있는데요. 충남 태안군 궁시도에서는 가시거리 800m의 안개가 관측되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까지 안개가 짙어지면서 가시거리가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 및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상특보 현황입니다.
건조특보의 경우 서울 동부와 성남 및 구리에 건조경보가 발효 중이고요. 그 밖의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대기가 매우 건조해 작은 불씨도 큰불로 번질 수 있으니 산불을 비롯한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압계 전망입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지상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요. 다만, 제주도의 경우는 상층기압골이 지나면서 높은 구름대가 유입되어 구름많다가 오후부터 대체로 맑아지겠습니다.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