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18개 모바일 앱 한 곳에 모아

도와 31개 시ㆍ군, 공공기관 제공 모바일 앱 한꺼번에 검색ㆍ다운 가능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2/06/01 [23:4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2/06/01 [23:49]
경기도 118개 모바일 앱 한 곳에 모아
도와 31개 시ㆍ군, 공공기관 제공 모바일 앱 한꺼번에 검색ㆍ다운 가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와 도내 31개 시ㆍ군,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118종의 모바일 앱과 웹서비스를 한꺼번에 이용할 수 있는 포털서비스 ‘경기앱스(apps.gg.go.kr)’가 6월 1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했다.

지난 달 31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기존 경기도청에서 제공하는 39종의 앱만 서비스하던 경기앱스 포털서비스를 도내 31개 시군과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기존에는 시·군 및 공공기관에서 개발한 모바일 서비스를 찾기 위해 해당 기관을 일일이 방문해야 했다. 경기도는 개편된 경기앱스가 한 곳에서 모든 서비스를 검색하고 바로 다운받을 수 있도록 구성돼 도민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카테고리별, 추천, 기관별’ 분류 서비스와 ‘키워드 검색’ 서비스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디자인과 메뉴도 추가됐다. 이용을 원하는 사람들은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PC로 ‘경기앱스’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주소창에 “apps.gg.go.kr”을 입력하기만 하면 서비스를 사용이 가능하며, 즐겨찾기에 추가하면 더욱 쉽게 접속 할 수 있다.

박덕순 경기도 정보화기획담당관은 “편리한 앱 사용으로 도민과 쌍방향소통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IT 트렌드에 맞춰 도민이 체감 할 수 있는 맞춤형 정보화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구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