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1동 복지발굴단 복지 위기가구 발굴 활발

자발적 주민 참여로 다양한 활동 전개

박영규 | 기사입력 2023/03/12 [23:20]
박영규 기사입력  2023/03/12 [23:20]
정왕1동 복지발굴단 복지 위기가구 발굴 활발
자발적 주민 참여로 다양한 활동 전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정왕1(동장 김영구) 복지발굴단은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지난 9일 원룸 및 주택밀집지역 일대에서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활동은 저소득 주거취약계층이 많은 단지를 중심으로 집집마다 복지 홍보물을 부착할 뿐 아니라, 부동산중개인 및 공동주택관리인을 면담해 시흥돌봄SOS 제도 안내를 통해 유대관계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시흥돌봄SOS’는 독립적 일상생활이 어렵거나 불가피하게 돌봄 공백이 발생한 시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다. 

복지발굴단 최길순, 이충수 위원은 발굴단 활동을 하며 마을 곳곳을 살피다 보니 도움이 필요하지만 제도를 알지 못해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이웃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나의 작은 활동이 우리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하고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찾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영구 정왕1동장은 올해 고물가 및 금리 인상 등 사회적 위험이 가중됨에 따라 조기에 포착되는 위기가구를 선제 발굴할 활동이 필요하다주변에 위기에 처한 이웃이 있으면 동 행정복지센터로 적극적으로 알려 달라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