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3동 옥구청소년 골든벨

주민과 학생들의 높은 관심 속 성황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2/05/25 [18:2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2/05/25 [18:24]
정왕3동 옥구청소년 골든벨
주민과 학생들의 높은 관심 속 성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정왕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황임숙)는 지난 19일(토) 동 주민센터 대강당에서 청소년을 위한 『옥구청소년 골든벨』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세 번째를 개최하는 본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우리 아이가 행복하고 가족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 추억만들기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최근 중학생들의 심각한 학교폭력과 따돌림, 자살 등 극도로 심각해지는 청소년 사회문제를 지역의 주민자치위원들로써 책임감을 공감하고 이를 개선하기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정왕권내 중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옥구청소년 골든벨에는 시흥중학교의 난타 동아리와 시화중학교의 힙합댄스 동아리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2명을 한 팀으로 구성하여 50개 팀 출전했으며 친구, 가족 등 3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     © 주간시흥

 
이번 옥구청소년 골든벨에는 최근 시사성과 이슈가 되고 있는 주제 등 다양한 상식과 지식 관련 50문항을 출제하여 이에 대한 답을 맞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패자부활전과 장기자랑 등으로 구성하여 가족들의 열띤 응원과 각 팀의 단합으로 약간의 긴장감과 함께 즐거운 시간으로 이어졌다.

이낭 행사에 정왕3동 주민자치위원들의 적극적인 후원품과 관내 옥구상가에 위치한 시화병원, 국민은행, 농협 등 지역의 풍성한 후원으로 이날 최고의 성적을 보인 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됐으며 골든벨을 울리지 못한 팀에게도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과 기념품을 전달했다.

김성래 정왕3동장은 인사말을 통해 행사추진에 노력해 주신 황임숙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을 격려하고, 앞으로 주민자치센터를 활용한 청소년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것을 제안하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정왕3동 주민자치센터는 주 5일제 운영과 관련하여 우리 아이들이 주민자치센터를 활용하여 여가를 보낼 수 있도록 탁구, 쿠키&점토클레이, 씽씽 주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