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오늘 낮까지 천둥·번개 동반한 비. 3월 9일 5시 기준

박승규 | 기사입력 2023/03/09 [08:07]
박승규 기사입력  2023/03/09 [08:07]
[오늘날씨] 오늘 낮까지 천둥·번개 동반한 비. 3월 9일 5시 기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천리안위성 2A호 2023.3..8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3년 3월 9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조용중입니다.

오늘 낮까지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가끔 비가 내리겠고요.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전국에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작은 불씨도 큰불로 번질 수 있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서해안에서는 바다 안개가 유입되어 가시거리 200 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수도권과 강원내륙에는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기온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9도 대전과 대구 10도, 광주 11도로 출발하고요. 낮 기온은 서울 15도 대전 20도, 광주와 대구 23도로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20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겠습니다.

 

그럼 오늘 날씨 자료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기상실황입니다.

현재 레이더 영상을 보시면 어제 밤에 서해상에서 형성된 비구름이 중부지방으로 유입되어 천둥·번개가 치고 비가 내리고 있고요. 서해5도에는 가시거리가 100m 내외의 짙은 바다 안개가 나타나고 있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상특보 현황입니다.

강원영동 및 경상권을 중심으로 건조특보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대기가 매우 건조해 작은 불씨도 큰불로 번질 수 있으니 산불을 비롯한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기압계 전망입니다.

오늘은 북한지역을 지나는 저기압에 의해 5mm 미만의 비가 내리겠고요. 저기압이 점차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강수구역도 동쪽으로 이동해 낮까지 가끔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 아침까지 전라서해안에는 직경이 0.5cm 미만인 싸락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고요.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오늘 낮까지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 및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