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림동 한마음 한뜻 경로잔치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2/05/17 [15:4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2/05/17 [15:44]
과림동 한마음 한뜻 경로잔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지난 10일 과림동 주민센터(동장 이무섭)에서는 과림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및 기카 관내 유관단체들의 후원으로 마을 어른신들을 위한 효도잔치 행사를 마련했다.

과림동 주민센터 앞마당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마을에 계신 어르신들을 가족처럼 모시고 즐거운 시간을 마련한 뜻 깊은 시간이었다.
 
▲     © 주간시흥

 
노인을 공경하고 효를 실천하는 과림동 어르신 경로잔치는 마을 어르신 200여분을 초청하여 점심식사는 물론 음료와 과일 등 다양한 음식을 대접하였으며 어르신들께 흥겨운 노래와 음악 등 다양한 이벤트로 눈길을 끌었다.

이무섭 동장은  "작년 에는 비도오고 날이 안좋았는데, 오늘은 날이 너무 좋아서 정말 다행이다“라며 ”다른 지역에 비해 어르신들이 2배 이상 많지만 과림동 주민들 모두가 함께 해서 더 뜻 깊은 행사를 앞으로도 매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주기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어르신을 공경하고 존경하는 미풍양속은 선조가 물려준 값진 보배이고 재산이다”라고 말하며 “오늘 이 자리가 어르신들의 닫힌마음이나 얼어붙은 마음을 녹여주고 경로사상을 고취시켜주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과림동 유관단체들은 어르신 효도잔치를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며 어르신들의 생활의 불편함을 파악해 과림동 주민센터와 지속적으로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