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안은경, 이하 노인복지관)은 지난 11일 정보 활용능력이 우수한 어르신과 정보사회 참여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령층에게 자유롭게 IT를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고 화합할 수 있는 활동을 마련하고자,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지원하는 2012년도 어르신 IT 봉사단을 결성한 바, 발대식을 진행했다.
만 50세 이상의 인터넷,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IT활용능력이 우수한 어르신총 5명이 결성된 IT 봉사단은 노인복지관 3층 세미나실에서 안은경 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봉사단 선서 및 단원증과 기념품을 수여받는 시간을 가졌다.안은경 관장은 “컴맹어르신을 위해 자발적으로 IT봉사단에 참여해주신 봉사단원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정성을 다하고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받는 어르신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좋은 결과가 나타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봉사단 대표 황강익 어르신은 발대식이 끝난 후 “무엇보다도 책임감을 갖고 성실한 자세로 컴맹어르신께 유익한 지식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복지관 관계자는 신 노년 문화 선도를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준 2012년도 어르신 IT 봉사단원의 활동이 기대되며, 앞으로 시흥시 거주 어르신의 IT활용능력수준이 향상되는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해본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