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모종합사회복지관, 군자동 유관단체 초청 사업설명회 개최

2023년 복지관 사업 및 질적 욕구 조사 결과 협력방안 모색

박영규 | 기사입력 2023/02/19 [21:08]
박영규 기사입력  2023/02/19 [21:08]
거모종합사회복지관, 군자동 유관단체 초청 사업설명회 개최
2023년 복지관 사업 및 질적 욕구 조사 결과 협력방안 모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이하 거모복지관))은 지역 내 주민복지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유관단체들과 교류함으로써 복지관과의 유기적인 협력방안을 찾고, 지역복지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23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거모복지관은 지난 216일 오후 5, 군자동 유관단체장 및 관계자 20명을 초대해 2023년 복지관 주요사업 소개 및 주민욕구조사 결과 공유, 군자동 내 유관단체 소개 및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시흥시의회 윤석경 의원, 오인열 의원, 박춘호 의원, 장재철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석일 위원장, 바르게살기위원회 김경섭 위원장, 자율방범대 이정훈 지대장, 적십자봉사회 이경숙 회장, 새마을부녀회 이순례 회장, 장은자 부회장, 군자가족사랑봉사단 박소영 총무, 거모의용소방대 김고운 대장, 김민철 총무 등이 참석해 거모복지관의 역할과 주요사업을 이해하고, 단체 간 우호적 관계와 파트너십을 구축해 주민과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이날 거모복지관은 2022년 지역사회 질적욕구조사를 통해 확인한 거모동 지역사회의 변화와 주민들의 일상적 복지욕구를 참여자들과 공유하고 지역주민 욕구에 기반한 2023년 복지관의 운영 방향과 부서별 신규사업을 소개했다. 거모복지관 이재경 관장은, “질적욕구조사를 통해 기존 양적조사로는 잘 드러나지 않던 주민들의 지역에 대한 인식과 복지욕구를 보다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유관단체장 및 관계자들과 이를 공유하고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상생함으로써 재개발 등으로 빠르게 변하고 있는 지역의 현안들을 주민들과 함께 슬기롭게 대처해나가길 바란다며 참석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