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환경정화 캠페인 활동 박차

‘호조벌을 지키는 아름다운 한 걸음’

박영규 | 기사입력 2023/02/09 [21:01]
박영규 기사입력  2023/02/09 [21:01]
시흥시, 환경정화 캠페인 활동 박차
‘호조벌을 지키는 아름다운 한 걸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윤기현)의 유관단체인 시흥시 농업인단체협의회는 지난 3일 오전 10시부터 호조벌 일원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을 추진했다.

 

호조벌의 깨끗한 이미지와 쾌적한 공간 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환경정화 캠페인은 시흥시 농업인단체협의회에서 추진한 올해 첫 행사다. 이날 농업인단체협의회 80여 명은 구획을 나눠 호조벌 보통천 농수로 주변 제초작업과 환경정화 캠페인에 구슬땀을 흘렸다.

 

장순천 시흥시 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시민과 농민이 소통하며 호조벌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가꿀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안전한 농산물 생산과 시민들이 함께 소통하는 모두의 공간으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시흥시 농업인단체협의회 회원들은 시흥 쌀 햇토미를 생산하는 호조벌에는 아름다운 경관인 황금 들녘이 있고, 전 세계적인 멸종위기종인 저어새 등이 살고 있는 만큼, 보통천이 깨끗하게 지속적으로 보전됐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시흥시 농업인단체협의회는 농촌지도자, 농업경영인, 4-H지도자, 품목별연구회 등 시흥시 농업 관련 26개 단체로 구성돼 있으며, 상호 소통과 협력으로 시흥 농민의 이익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