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종합일자리센터

'전문계고 취업지원프로그램 개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2/04/13 [22:05]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2/04/13 [22:05]
시흥시 종합일자리센터
'전문계고 취업지원프로그램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종합일자리 센터(시장 김윤식)는 지난 13일 시화공업고등학교(교장 구자도)에서 취업을 앞둔 3학년 학생 160명을 대상으로 ‘전문계고취업지원프로그램’특강을 실시했다.

이는 관내 전문계고등학교 4개 고교에 각각 신청을 받아 시화공고를 시작으로 이틀에 걸쳐 ‘주요기업과 채용프로세서’, ‘직장적응과 경력개발’, ‘입사지원서 작성방법’, ‘면접준비와 이미지 브레이킹’, ‘모의면접 롤플레이’등 취업과 관련된 교육을 진행하며 마지막 관문으로 실전모의 면접을 통해 실습과 평가를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특히 강의 중 시흥시 관내 우수 중견/중소기업 소개시간을 갖고 직장인 기본매너에서부터 이력서 작성방법, 자기소개서 작성까지 입사지원서 작성 워크숍을 통해 직접 작성해서 제출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시화공고 경매현부장(진로진학담당)은 “학교 내에서도 다양한 진로와 관련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지만 이와 별도로 이런 다양한 교육이 진행되어 8월에 취업을 앞둔 우리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학교 내에 ‘커리어존’이 설치되어 많은 학생들이 수시로 진로, 진학과 관련해 상담 가능한 곳이 설치되면 좋겠다.”며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박미영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