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소방서 신임소장으로 홍성길 소장(58)이 2023년 1월 1일 자로 부임했다.
한경대학교 행정학과 학사과정 및 경기대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과정을 마친 홍 서장은 1987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되어 성남 ․ 군포소방서 재난예방과장, 소방재난본부 생활안전점검 팀장, 소방재난본부 장비구매팀장, 소방재난본부 회계운영팀장을 맡아 왔으며 지난 2021년 의왕소방서장을 거쳐 이번에 시흥소방서장으로 부임했다.
홍성길 소방서장은 지난 5일 본서 2층 소회의실에서 서장을 비롯한 각 과장, 팀장,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3년도 첫 업무 회의를 갖고 23년도에 안전한 시흥시 만들기를 위한 주요 업무에 대한 논의와 최근 인사이동에 따른 주요 간부 변경에 따른 상견례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홍성길 시흥소방서장은“내부적으로는 기본업무 충실을 통한 뿌리가튼튼한 시흥소방을 만들고, 시민에게는 고품질의 소방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시흥소방서는 작년 한 해 긴급구조 통제단 불시 훈련 1위, 어린이 소방 동요대회 경기도대회 대상‧전국대회 금상, 소방 안전강사 선발대회에서 우수상, 국민 안전 발명챌린지 금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직원들이 합심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