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원연합회 경기도지회 정상종지회장 이· 취임식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2/03/29 [10:1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2/03/29 [10:17]
한국문화원연합회 경기도지회 정상종지회장 이· 취임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한국문화원연합회 경기도지회(지회장 정상종)는 지난 22일 경기문화재단(수원소재)에서 이재율 경기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한 경기도 문화체육관광위원장 김광회, 민주통합당 조정식, 백원우 국회의원, 경기도내 유관기관 사회단체장과 시흥시 유관기관 단체장, 경기도 31개 시·군 문화원장 등 내·외빈 250여명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제7대 경기도지회 이ㆍ취임식을 거행했다.

 

식전행사로 서도소리 박일엽 명창의‘경서도민요’와 (사)한국전통춤 연구회의‘화접무, 전통연희단 꼭두쇠의‘솟대울림’등 신명나는 공연을 시작으로 본 행사에서는 이임하는 오용원 지회장에게 공로패와 기념선물이 각각 전달됐다.

 

이어 이임회장으로부터 경기도지회기를 인계한 정상종 신임지회장은 취임사에서 “문화의 패러다임을 적확(的確)하게 파악하고, 그것을 대한민국의 문화적 저력과 역사적 맥락 위에 새로운 문화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대안을 마련하는 일, 그리고 그것을 현실화시켜내는 일이 우리들 문화원의 일이 되어야 한다.”며 “정책적 대안을 만들고 현장에서 구현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지원하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며 신임지회장으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정상종 지회장은 현재 시흥문화원 원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경기도 31개 지방문화원의 고유한 향토문화를 진흥하고 전통문화를 보존해 경기도 지역문화 창달을 위하는 한국문화원연합회 경기도지회의 제7대 경기도지회장에 취임, 앞으로 경기도 문화원 진흥과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및 연구, 경기도 향토사 및 새로운 문화사업 콘텐츠 연구, 국내외 문화교류사업, 경기도 문화원 임직원 교육 등을 의욕적으로 추진한다.

 

/박미영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