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하원)은 지난 16일 배움이 일어나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시흥교육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유,초,중,고 교장회의를 개최하였다.
이하원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은 창의지성교육을 통한 학교혁신, 교육 공동체의 소통과 협력, 배움이 일어나는 행복한학교 문화를 조성해 나가자고 강조하였다.
특히 올해는 혁신교육이 뿌리를 내리는 해로, 혁신교육을 통해 행복한 교육공화국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강조하였다. 이를 위해 교육공동체 간의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하는 교육, 투명하고 공정한 청렴행정ㆍ문화가 조성 되어야 한다고 하였다.
시흥교육지원청 6대 시책 중 창의지성교육을 통한 미래형 학력신장, 혁신교육 활성화를 통한 공교육 정상화, 소통화 협력을 통한 행복한 학교문화 창달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자고 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주요업무 설명을 통해 정진권 교수학습과장은 학생들에게 꿈과 용기를 줄 수 있는 교육지원을 위한 업무지원 방안을 설명하였다.
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지원을 위한 방안을 강구, 학교는 학교장 리더쉽 발휘와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협력으로 자발적인 혁신교육 활성화를 통해 공교육 정상화하자고 하였다.
'교육이 변하면 사회가 변한다' 회의에 참석한 교장선생님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참석한 교장선생님들은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소통과 협력을 통한 학교문화를 창달하고, 혁신교육으로 모두가 행복한 교육공화국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의지를 다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