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의회는 지난 2일 시흥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시흥시가 제출한 2023년도 예산(안)을 심의할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위원장에 김진영 의원(더불어 민주, 과림동, 매화동, 목감동, 능곡동) 선출했다.
초선의원으로 첫 예산 심의에 위원장의 중책을 맡게 된 김진영 위원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향후 예산 심의에 대한 계획을 들어보고 이를 소개한다.(편집자 주)
■ 2023년도 예산안을 심의하는 예결위원회에서 위윈장으로 선출되어 중책을 맡게 되셨는데 향후 활동에 대한 각오는.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님들의 의견을 잘 수렴하고 조율하여 원활한 회의 진행을 통해 시민을 위한 예산편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시에서 제출된 2023년도 예산(안)에 대한 의견은
▶ 임병택 시흥시장께서 시정연설에서 밝혀 주신 것 같이 민생회복이 가장 우선이라는 점에 동감하고 있습니다.
■ 2023년도 예산에 대한 심의에 중점사항이라면 무엇인지요.
▶ 재정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 편성된 예산인 만큼 낭비 없이 우선적으로 필요한 사업과 예산을 잘 살피고자 합니다.
■ 특별히 관심을 갖고 지켜보려는 예산이 있다면 무엇인지.
▶ 특별히 한 분야에 관심을 두기보다는 시흥시 전체를 적절히 운영하기 위한 큰 틀에서 예산편성 및 집행에 우선순위에 대해 고민하려 합니다.
■ 예산 심의에 대한 동료 시의원에 당부하시고 싶은 사항이 있다면
▶ 각 분야에서 능력을 충분히 인정받으신 여러 의원님의 의견을 존중하고 잘 조율하여 예산이 적절하게 잘 편성될 수 있도록 역할에 충실하겠습니다.
■ 시집행부, 시흥시민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 각 사업별 예산들을 꼼꼼히 살펴서 시흥시의 운영과 시민에게 꼭 필요한 예산편성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