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와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이 주최하고,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의 시흥시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시흥시청소년진로박람회 『꿈을 실현하는 길_진로로』가 지난 24일 ABC행복학습타운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시흥시 24개교 약 700여 명의 중학교 1학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열린 청소년진로박람회는 향후 중점 산업인 4차 산업 10개 부스를 포함해, 총 29개의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부스를 제공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VR 게임개발(한국공학대), 드론축구, 포토부스, 3D프린팅 등 4차 산업과 관련된 10개 체험부스와 더불어, 관내 다양한 직업인 및 청년협업마을과 함께 구성한 20개의 체험 및 마술특강 등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 스스로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또한, 시흥시교육포럼에서 진행 중인 『청소년 교육 영상제』 홍보부스를 박람회 내부에서 운영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이 생각하는 교육정책에 대해 짧은 메모로 작성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번 진로박람회에 참가한 청소년은 “매번 학교 안에서 진로교육을 받다가 이렇게 학교 밖에서 다양한 체험을 곁들인 진로교육을 받게 돼 뜻깊었다. 매년 찾아오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시흥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이번 진로박람회를 통해 지역의 다양한 기관이 협동해 청소년들이 미래 중점산업인 4차 산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준비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성장을 이끌 다양한 진로체험 및 교육 지원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진로박람회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진로사업팀(031-316-0867)으로 하면 된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