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 집중 홍보 실시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과 시민들의 아동학대 인식 개선 위해

박영규 | 기사입력 2022/11/27 [13:02]
박영규 기사입력  2022/11/27 [13:02]
시흥시,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 집중 홍보 실시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과 시민들의 아동학대 인식 개선 위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1114일부터 1125일까지를 아동학대 예방 집중홍보 주간으로 지정하고, ·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홍보를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11.19.)’을 기념해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과 시민들의 아동학대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집중홍보 기간 시 홈페이지 및 SNS에 공익광고 게재 행정게시대 홍보현수막 게첩 동 지역사회활동가 대상 홍보문자 발송 현장캠페인 및 유공자 포상 등을 진행하며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인식 개선과 아동학대 발견 시 신고요령 등을 안내했다.

특히, 시흥시 내 사회적 일자리 카페에 아동학대 예방 문구가 삽입된 컵홀더를 제작·배포해 카페를 이용하는 시민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되새기는 계기를 만들었다.

1118일에는 시흥프리미엄아울렛에서 시흥경찰서 및 시흥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현장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아울렛을 찾은 시민들이 직접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나의 다짐을 작성하며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활동에 동참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시민은 아동학대 주요통계를 보며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새삼 느꼈다자녀의 훈육방법에 고민이 많았는데 긍정양육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올바른 양육을 위한 훈육방법에 대해서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시 아동돌봄과 관계자는 시흥시는 아동학대 예방과 조기 발견을 위해 다양한 홍보 및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시흥시의 모든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께서도 주위에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아동이 있는지 항상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