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는 지난 11월 22일(화)『2022년 사업실적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사)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회장 김진대)와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 박춘호 의원, 서명범 의원, 이건섭 의원, 오인열 의원 그리고 시흥시청 고형근 경제국장, 기업지원과 김기세 과장, 시흥산업진흥원 유병욱 원장, 시흥노사민정협의회 신병철 사무국장, 시흥기업인협회 원영길 회장과 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 대의원 4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사업성과 및 2023년 비전제시 그리고 유공자 표창을 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사업실적보고회에서 김창수 사무총장은 작년 7월 사단법인이 된 후 지금까지의 협회 운영성과와 2023년 시흥시 소부장 기업 발전을 위한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주요성과는 소부장 기업의 매출증대를 위한 홍보지원사업, 인력부족에 따른 경기도 일자리 재단과의 협업, 자금의 조달을 돕기 위해 경기신용보증재단과의 협조를 이끌어내었고, 시흥도시공사와의 판로개척사업 및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과의 공동구매를 추진하여 STS소재 초도 출하를 이끌어 내는 등의 시흥시 소부장 기업들에게 실질적 혜택을 주는 성과를 이루었다.
(사)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 김진대 회장은 “소부장 기업은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며, “앞으로도 시흥시 소부장 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다양한 사업으로 기업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은 “소부장 경영인 협회의 다양한 활동을 보고, 여러가지로 기업하기 어려운 환경속에서 기업을 이끌어가시는 소부장 기업인들에게 감사하다”며, “기업의 어려운 상황들을 서로 공유 하고 그것들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들에 대해서 저희 시흥시의회가 좀 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