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본동(동장 심벽수)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4일 정왕본동 주민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장재철 시의회의장, 최재백 도의원을 비롯해 관내 각동 주민자치 위원장, 각 단체장, 정왕본동 유관단체장 및 임원, 정왕상인회 회원 등 약 200여명의 축하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됐다.
제4대 김광옥 위원장에 이어 제5대 위원장으로 취임한 이광재 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어려움 속에서도 애써주신 김광옥 전위원장께 감사를 전하며, 이웃사랑 나눔회를 통해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이웃돕기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나타냈다. 또 “정왕본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앞으로 살기 좋은 우리 마을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기 위해서는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이광재 주민자치위원장은 그동안 지역의 어려움을 해소하기위해 솔선수범해 왔으며, 현재 정왕본동에서 군서마을 3사랑 공동체회장으로 ‘3사랑 밥터’를 개소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장소를 옮겨 더욱 넓은 공간에서 군서 초등학교 학생들을 중심으로 식사를 거르는 학생들을 위한 도시락 배달, 경제적으로 어려운 한 부모 가정이나 독거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뜻있는 이들과 함께 사랑을 실천해왔다.
한편, 이날 윤영식, 이용기 위원에게는 그동안의 노고를 기려 감사패가 수여됐으며, 김광옥 전위원장과 우선희 위원에게는 공로패가 각각 수여됐다. 이광재 신임위원장의 취임으로 정왕본동은 보다 많은 이웃사랑이 실천되는 마을로 변화해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