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이하 거모복지관))은 월동준비에 어려움을 가진 독거 어르신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 520여 가정에 사랑의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거모복지관은 지난 11월 23일 복지관 이용자 30여 명과 함께 전 직원들이 참여해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영석산업개발, ㈜일신하이폴리, ㈜일신화학, ㈜창성포장의 물품 후원으로 작년 200가정보다 두 배 이상 많은 520여 가정에 김장 김치를 전달함으로써 독거 어르신들과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주민들의 심리·정서·경제적 어려움 극복에 큰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김장 나누기 행사에 참여한 거모복지관 시흥이룸학교 한사랑(가명, 16세) 학생은, “김치를 처음 담가봐서 힘들긴 했지만 어려운 분들을 도울 수 있다고 하니 뿌듯했어요.” 임학동(가명, 75세) 어르신은, “매년 받기만 하다가 올해는 직접 김치를 담가서 주변에 더 어려운 노인들을 돕는다니 너무 좋아요. 집안에만 있어서 답답했는데 좋은 행사에 불러줘서 고마워요.”라며 행사 참여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날 준비된 김장 김치 약 520상자는 거모복지관 지역보호 어르신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 480명, 사례관리 20가정, 지역아동센터 20가정 등 총 520여 가정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쌀쌀해진 날씨로 인해 소외되기 쉬운 이웃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요즘, 후원과 자원봉사활동으로 함께 하고자 하는 지역주민과 단체는 누구나 거모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031-493-6347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