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회장 김창열, 이하 ‘시사모’)은 지난 21일 정왕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소영)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으로 담근 김치(7kg) 15통을 전달했다.
시사모는 대한민국의 정치가이자 빈민, 사회운동가였던 故 제정구 의원의 가난정신을 본받아 ‘지역사회를 위해 적지만 나누고, 베풀고 상생하는 분위기를 만들어보자’는 생각을 바탕으로, 23년째 시흥지역에서 활동해 온 봉사단체다.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최근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인한 배추 값 폭등으로 김장을 하기에 경제적 부담이 큰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에게 김장김치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시사모 회원들은 어려운 이웃이 건강하게 겨울을 지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50포기의 김치를 직접 담가지역 내 독거노인, 저소득계층 15가구에 전달했다.
김창열 시사모 회장은 “겨울을 앞두고 지역 내 저소득계층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따뜻한 마음과 정성의 손길이 담긴 김장김치를 통해 행복한 일상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이소영 정왕2동장은 “추워진 날씨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온정을 베풀어준 시사모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정성스럽게 준비한 김장김치가 각 가정에 잘 전달되어 주민들이 훈훈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