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곶포구발전축제추진위원회(회장 정부귀)는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월곶 미래탑 광장 및 해안가 일원에서 개최했던 「제10회 월곶포구축제」의 운영 수익금 100만원을 지난 16일 월곶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경미)에 방문해 월곶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된 월곶포구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끈 월곶포구발전축제추진위원회는 축제를 통해 발생한 운영 수익금을 주민들에게 환원하기 위해 추진위원회 일동의 마음을 정성스럽게 담아 후원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전했다.
기탁된 후원금은 월곶동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이 올겨울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기타 유관단체가 연합해 참여한 ‘제4회 달빛 김장 나눔 한마당(11월 19일, 월곶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에 사용돼 또 한 번 월곶동 내 축제의 장이 열렸다.
정부귀 월곶포구발전축제추진위원회장은 이날 후원금 전달과 함께 “점점 다가오는 겨울철, 우리 주변에 있는 이웃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미 월곶동장은 “코로나19로 잠시 멈췄던 월곶동에 활기와 열기를 불어넣을 뿐만 아니라, 기부금 전달을 통해 따뜻한 사랑의 온기까지 전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