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부설 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센터장 한은애)는 지난 15일 발달장애인평생교육 프로그램 영상제작과정 ‘우리들TV’ 평가회 및 종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리들TV’는 시흥시 성인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월 26일부터 11월 15일까지 총 30회기에 걸쳐 회차별 주제를 정하고 휴대폰으로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을 하는 일련의 과정들을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평가회 및 종결식은 그동안 업로드된 영상 시연회를 하고 소감을 나누고 수료증 수여 순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면서 ‘2022년 지방선거 투표 방법’을 시작으로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체험, 여름철 물놀이 주의사항, 갯골공원 ‧ 삼미시장vlog’ 등 총 10개의 주제로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여 44개의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했습니다.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결과 매우만족이 84%로 나타났다. 특히, 참여자 안모씨는 ‘영상을 편집해서 유튜브 채널에 올라가는 과정이 재미있고, 유튜브에서 내가 편집한 영상을 볼 수 있는 것이 즐거운 경험이라고 하며 내년에도 또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고 이야기 했다.
한은애 센터장은 ‘앞으로도 발달장애인분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했다.
1. 유튜브 채널 명 : 우리들TV
https://www.youtube.com/channel/UCMS3gchDvLBN8KXQ1HMgG9g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