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이주원)는 지난 3일 배곧1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홀에서 제26기 카운슬러대학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5월 19일부터 22주간 총 19회기로 진행된 제26기 카운슬러대학은 청소년에 관심있는 학부모 및 청소년지도자 12명이 수료했으며, 수료식은 이충현 교수(동국대학교 동서사상연구소)를 초빙해 특강을 진행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본 교육과정을 이수한 수료생은 “카운슬러대학을 통해 청소년에 대한 이해가 한층 깊어졌고, 전문상담사라는 꿈이 생겨 행복하고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축하 인사와 함께 “12명의 카운슬러대학 수료생들이 향후 지역사회에서 청소년 보호자원으로서 역할을 해주시기를 바란다”며 격려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내년에 진행되는 제27기 카운슬러대학은 2023년 4월경 수강생 모집이 시작된다.자녀를 둔 학부모나 청소년지도자, 혹은 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진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2023년 카운슬러대학 신청 안내는 추후 시흥시청소년재단 누리집(http://shyouth.or.kr) 공지사항에 게시될 예정이다.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거해 (재)시흥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상담복지전문기관으로 청소년과 부모, 청소년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개인상담, 심리검사, 교육, 긴급구조, 청소년안전망 서비스 제공 및 연구·프로그램 개발 등을 하고 있다.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는 시흥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031-1388(청소년전화)를 통해 24시간 신청 가능하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