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시흥 시니어기자단 양성 교육 진행

15명 전원 수료, 시니어의 정보 전달 기대

박영규 | 기사입력 2022/11/03 [14:30]
박영규 기사입력  2022/11/03 [14:30]
제1기 시흥 시니어기자단 양성 교육 진행
15명 전원 수료, 시니어의 정보 전달 기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제1기 시흥시 시니어기자단 양성 교육이 지난 10월 19일과 21일 2일간 시흥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되어 새로운 시니어 기자들이 탄생 됐다.

이번 교육은 주간시흥이 주최/주관하고 시흥노인종합복지관이 협조하여 진행됐으며 첫날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시니어들의 사회참여를 비롯해 기자의 자세, 취재하는 법과 기사 쓰기 등을 비롯해 스마트폰 활용하기, 시니어들의 여가 즐기는 법, 시흥시와 경기도 새로 알기 등 다양한 내용을 교육하여 기자로의 활동능력향상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첫 행사로 기획된 시니어기자단 양성 교육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하며 살아왔던 시니어 15명이 참여 신청하여 전원 수료하고 수료증을 받았으며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은 향후 주간시흥에서 또 하나의 인터넷 매체로 운영되고 있는 [e-비전라이프(http://www.e-lifenews.com)] 인터넷 신문 기자로 활동을 시작하게 될 예정이다.

 

  © 주간시흥

 

주간시흥 박영규 발행인은 “최근 초고령사회로 급속하게 변화되는 환경에서 시니어들의 사회참여는 매우 중요한 일이다.”라고 말하고 “시니어기자단들이 시니어들의 소식을 전하고 알아야 할 정보들을 전달하여 빠르게 변화되는 정보사회에 시니어들이 고립되지 않고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중요한 역할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시니어들의 사회참여 욕구는 매우 강력하다.”라며 “이번에 수료한 수료생들이 서로 하나가 되어 기자로 활동을 통해 사회의 봉사자로 역량들을 더욱 키워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교육을 마친 시니어들은 오는 11월 11일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진행되는 주간시흥 창간 17주년 기념식에서 시니어기자단 발대식을 갖고 지역에서 시니어 기자로 활동이 시작된다.

[박영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