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이주원)는 관내 11개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구성된 또래상담동아리연합회「팔레트」(이하, 팔레트)를 통해 다음 달까지 또래상담 활동주간을 운영한다.
또래상담 활동주간이란, 각 학교의 또래상담 동아리가 매년 개최하는 축제로 학교폭력 예방과 공감·배려 문화 촉진을 위해 각 학교의 또래상담 동아리들이 다양한 활동을 선보인다.
이번 「팔레트」 활동주간은 ‘또래상담자를 만나면 즐거운 일이 가득하다’라는 주제로 ‘비비드 상담소, 팔레트 마음 약국, 팔레트 우정 사진관’ 등 3가지 부스로 운영한다.
3가지 부스 구성은 투명 포토카드를 활용해 시흥시 또래상담자만의 응원 메시지를 색채로 전달하는 ‘비비드 상담소’, 또래상담 후 격려의 의미를 담은 간식을 전달하며 마음을 나누는 ‘팔레트 마음 약국’, 또래와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기억하는 폴라로이드 사진 활동인 ‘팔레트 우정 사진관’으로 또래 간 긍정적인 관계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또래상담 활동주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카드를 활용해서 상담을 하다 보니 깊은 이야기를 꺼낼 수 있었다”, “이런 시간이 더 많았으면 좋겠고, 또래 상담자들에 대해 알게 된 만큼, 다음에 고민이 생기면 또래 상담을 받아야겠다” 등의 만족스러운 후기를 전했다.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거해 (재)시흥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상담복지전문기관으로 청소년과 부모, 청소년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개인상담, 심리검사, 교육, 긴급구조, 청소년안전망 서비스 제공 및 연구·프로그램 개발 등을 하고 있다.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는 시흥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031-1388(청소년전화)를 통해 24시간 신청할 수 있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