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곡지역 시립어린이집, 능곡선사마을축제 생태놀이 체험부스 운영

능곡지역 시립어린이집 12개소가 함께 공동 기획

유연숙 | 기사입력 2022/10/28 [12:43]
유연숙 기사입력  2022/10/28 [12:43]
능곡지역 시립어린이집, 능곡선사마을축제 생태놀이 체험부스 운영
능곡지역 시립어린이집 12개소가 함께 공동 기획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 능곡동에 소재한 시립어린이집 연합은 지난 10월 22일 능곡 선사마을 축제의 현장에서 지구환경 보전을 위한 친환경 교육실천으로 생태놀이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지역의 아이들과 가족에게 자연친화적인 놀이를 통한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이번 생태놀이 체험부스는 ”숲밧줄놀이와 생태보드게임“을 준비하여 축제에 참여한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몸으로 부딪히고 머리를 맞대어 보면서 지역내 서로 다른가정과 함께 자연에서 게임과 놀이를 통한 화합의 시간을 마련하여 공동체 의식의 함양이라는 교육적 취지로 능곡지역 시립어린이집 12개소가 함께 공동 기획을 하였다.

아이들과 부모님이 이같은 지역사회 행사를 통하여 지난 코로나19로 침체되었던 능곡지역의 역사와 전통 및 지역문화를 즐기고 지역에 대한 관심으로 지역사회가 부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능곡지역 시립어린이집 연합은 ”능곡 선사마을 축제가 코로나로 진행 되지 못한 아쉬움이 컸는데 이렇게 다시 개최하게 되어 휴일임에도 불과하고 지역의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청명한 가을 날씨속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 및 공연을 보면서 서로 소통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내는 모습이 무척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한아이를 키우려면 온마을이 움직여야 한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아이들의 올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하여 능곡동에 사는 우리 아이들에게 이번 지역축제가 좋은 영향력을 행사할 것이다. “ 라고 전했다.

 

능곡지역 시립어린이집 연합은 앞으로도 지역내 유관기관인 주민자치회와 주민센터와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친환경 교육과 더불어 다양한 지역사회와 연계한 부모교육 및 캠페인과 나눔 활동을 추진하여 아이키우기 좋은 행복한 능곡동으로 거듭나도록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여한 어린이집

시립군자어린이집,시립능곡어린이집,시립능곡주공5단지어린이집,시립능곡주공7단지어린이집,시립능곡주공9단지어린이집,시립능곡주공13단지어린이집,시립장현행복어린이집,시립장현금강펜테리움어린이집,시립장현제일풍경채센텀어린이집,시립슬기로운어린이집,시립시흥시청역동원어린이집,시립시청역트리플포레어린이집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