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주인공인 평생학습 한마당 ‘제14회 시흥시평생학습축제’가 오는 29일과 30일 양일간 시흥 ABC행복학습타운에서 열린다.
지난 2006년부터 시작된 시흥시평생학습축제는 배움으로 성장한 시민들이 학습의 즐거움과 성과를 함께 나누고 축하하는 한마당으로, 올해 14회째를 맞았다.
‘담뿍, 소중한 일상을 담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단절된 시민들의 일상 속 배움을 되찾고, 지치고 힘든 시기를 이겨낸 시민들에게 쉼과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양일간 46개 평생학습기관과 학습동아리가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실버합창단 등 27개 팀이 공연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성인문해한마당, 플리마켓 운영, 공감회복콘서트(재즈, 마술공연), 렉처콘서트 하모베(관현악, 성악공연) 특별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개막식은 오는 29일 오후 2시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열리며, 성인문해 어르신들의 시화작품 전시회를 비롯해 개그맨 김영철의 초청 강연 ‘내가 멈추지 않고 항상 변화하는 이유’가 시민들을 맞이한다.
시흥시평생학습축제 운영위원회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체험형 평생학습축제를 4년 만에 개최하는 만큼, 시민들에게 즐겁고 기억에 남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시흥시평생학습축제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평생학습포털(https://www.siheung.go.kr/edu)에서 확인하거나, 시흥시 평생학습과 평생학습사업팀(031-301-25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