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방서(서장 한선)는 지난 20일 포동시민운동장에서 2022년도 시흥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소방기술 및 체력 경연을 통한 의용소방대 현장 대응능력 향상과 대원 상호 간 소통과 단합을 도모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배, 김진경, 안광률, 장대석 경기도의원 등 주요내빈과 시흥소방서장 및 의용소방대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시작으로 ▲소방호스 끌기 ▲수관 연장 및 방수 자세 ▲개인장비 착용 및 릴레이 경기 종목에서 기량을 겨루고 ▲단체 경기인 피구를 통해 친선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참석한 김종배 도의원은 개인장비 착용 및 릴레이 경기 등에 참여해 많은 박수와 호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지난 24일 시흥소방서 서장실에서는 시흥소방서장(한선), 과림의용소방대장(정유자), 시흥시1%복지재단 부대표(염명자)가 참여한 가운데 이번 대회를 통해 과림의용소방대에서 우승으로 받은쌀과 추가로 구매한 쌀을 더하여 시흥시1%복지재단에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져 훈훈한 정을 나눴다.
한선 시흥소방서장은 “항상 주민의 안전과 재산 보호를 위해 열심히 활동해 주시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화창한 가을 하늘 아래 열렸던 잔치인 만큼 대원 간 소통과 화합을 통해 발전하는 의용소방대가 되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