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4동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최승원)가 지난 22일 정왕4동 함현공원에서 개최한 「정왕4동 함송 별숲 축제(이하, ‘별숲 축제’)」에 천여 명의 방문객이 참가해 북새통을 이뤘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개최한 ‘마을공동체 축제’로, 지역주민이 함께 준비하고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주민 간 화합 단결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별숲 축제는 정왕4동의 자랑인 ‘빛, 그리고 산책로’를 주제로, ▲LED 전등 제작, ▲야광 아이템 제작, ▲타로 카페 등의 체험부스와 ▲1부 지역주민 참여 공연, ▲2부 클래식, 뮤지컬, 마술 공연 등의 무대로 특색 있게 구성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학생들의 자원봉사, 정왕4동 자율방범대의 교통지도, 정왕4동 상인 등 17개 지역 업체의 행운권 상품 후원 등 지역주민이 활발히 참여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최승원 정왕4동 축제추진위원장은 “정왕4동 함송 별숲 축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정왕4동 행정복지센터와 정왕4동 주민자치회 등 유관단체의 지원과 여러 지역사회의 후원에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로 지역주민이 화합과 소통하는 계기가 됐길 희망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정수 정왕4동장은 “별숲 축제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주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선사했다”며 “많은 주민이 참여해 축제를 즐겨주셔서 매우 감사하다”고 밝혔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