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중앙도서관(관장 김영진)은 지난 1일부터 휴대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오디오북을 들을 수 있는 스마트폰 서비스를 시작 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오디오북 서비스는 도서관 회원으로 가입 한 후 앱을 이용,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에 접속 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도서관 오디오북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여 독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서비스이다.
스마트폰 오디오북 서비스는 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으며,이용방법으로는 ▲오디언도서관 앱 설치 ▲중앙도서관 선택 접속 ▲도서관에 등록한 아이디로 로그인 ▲오디오북 선택하여 바로 듣기나 다운로드 하면 된다.
금번에 서비스하는 오디오북은 500여편으로 PD,작가,성우,음악감독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 과거 1인 낭독 형태의 지루했던 오디오북과는 차별화된 컨텐츠로, 특히 전문 성우가 실감나는 음향 효과와 함께 책의 내용을 들려주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렵거나 지루한 책도 쉽고 재미있게 독서할 수 있다.
중앙도서관은 오디오북 서비스를 스마트폰과 태블릿 PC까지 확대함에 따라 보다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오디오북을 이용하고, 책 읽을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의 독서량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기대하고 있다.
스마트폰 오디오북 서비스와 관련하여 도서관 홈페이지( www.shcitylib.or.kr)의 도서관 소식란에서 확인하거나 중앙도서관(☎ 031-310-522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