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림동, 각 통 경로당에 휴대용 혈압기 배치

노년 건강관리 도와

유연숙 | 기사입력 2022/10/13 [13:32]
유연숙 기사입력  2022/10/13 [13:32]
과림동, 각 통 경로당에 휴대용 혈압기 배치
노년 건강관리 도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과림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조철재) 맞춤형복지팀은 관내 경로당 5곳에 휴대용 혈압기와 어르신 건강관리 수첩을 배부했다.

이는 2022년 마을복지계획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코로나19로 오랫동안 제한된 경로당 모임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가능해지면서 가을을 맞아 본격적으로 어르신의 건강관리를 돕고자 추진됐다.

「아름다운 노년을 위한 건강관리」사업은 배부된 휴대용 혈압계의 올바른 사용법과 측정 시 주의사항을 간호직 공무원이 꼼꼼히 안내하고, 경로당에 방문한 어르신들이 혈압을 측정해 그 결과를 지속적으로 개인별 수첩에 기록함으로써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게 돕는다.

경로당 방문 시 누구나 주기적으로 혈압을 측정․기록하면 주위 어르신도 독려하는 분위기가 조성돼,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와 전반적 생활습관 개선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측정 결과 이상 발견 시 적기에 병원 진료를 유도해 질병 예방은 물론, 응급 상황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과림2통의 한 어르신은 “안 그래도 경로당에 혈압기가 하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행정복지센터에서 노인들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써주고 있어 고맙게 생각한다. 전달받은 안내문을 집에도 붙여 놓고, 앞으로 올바른 방법으로 혈압을 측정해 일상에서 건강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