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와 시흥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신천동의 놀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놀이터지도 ‘놀이터숲’을 제작해 배포한다.
시흥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4월 청소년과 성인으로 구성된 마을기획봉사 프로젝기획단을 조직했다. 기획단은 약 5개월에 걸쳐 신천동에 위치한 17개의 놀이터를 모두 방문해 놀이터의 현황 조사와 안전한 놀이터를 위한 모니터링 활동을 전개했다.
그 결과를 정리한 놀이터지도 ‘놀이터숲’에는 신천동의 놀이터 위치와 주제별 놀이터, 추천코스 등을 담았다. 시흥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놀이터숲 제작 완성 기념행사로 지도를 들고 놀이터를 방문해 미션 활동에 참여하면 상품을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흥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관계자는 “기획단이 직접 제작한 놀이터지도를 계기로 신천동에 건강한 청소년 놀이문화가 재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활동은 청소년이 마을 안에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놀이터지도 ‘놀이터숲’은 시민 누구나 수령할 수 있도록 신천동 행정복지센터와 시흥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 상시 배치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누리집(http://shyouth.or.kr/chhj)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시흥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031-404-7141)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