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대표이사 홍기화, 이하 경기중기센터)에서 운영하는 GSBC 아카데미가 도내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2년 중소기업 재직자 역량강화 지원사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GSBC 아카데미는 도내 중소기업 인사담당자 및 재직자 9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훈련 수요조사를 실시해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과정을 도출해 총 61개 과정(130회) 운영, 2,500명을 교육할 계획이다. 특히 교육지원시스템( www.gbedu.or.kr)을 확대·개편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주요 추진 교육은 먼저 FTA 활용 극대화를 위해 마케팅지원분야 교육과정을 강화하고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무역실무과정(6과정)이외에, FTA종합실무과정, FTA 통관 및 관세환급과정 및 FTA품목관리 및 원산지결정기준 등 FTA 체결에 따른 중소기업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과정을 확대했다.
또한 한국외대와 공동으로 중소기업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글로벌 Biz 전문가 양성과정 및 중소기업 CEO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강화를 위해 ‘경기 글로벌 CEO과정’을 2011년에 이어 운영할 계획이다.
경기중기센터 홍기화 대표이사는 “올해 교육과정은 계속되는 경기불황 속에서도 도내 중소기업들이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도록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마련했다”며 “이런 교육과정을 통해 중소기업 재직자의 역량이 개발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세미나, 워크샵 등을 통해 중소기업과 더불어 상생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 교육관련 문의 : 031-259-6062~606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