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에서는 지난 13일 시청 늠내방(3층)에서 2012년 시흥갯골축제를 이끌어 갈 갯골축제 추진위원회 위원을 위촉했다. 시에서는 시 대표축제를 브랜드화 하고 전국에서 유명한 생태환경축제로 거듭나기 위하여 축제전문가, 환경운동가, 예술가, 각계각층 대표 등 16명으로 위원회를 구성했다.
시흥갯골축제 추진위원회에서는 축제의 기획, 홍보, 집행 등 축제의 전반적인 사항을 직접 결정하고 참여하게 될 것이며 내실 있는 축제 콘텐츠 개발과 대표축제 육성에 중대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시흥갯골축제는 지난해 경기도 평가에서 ‘2012년 경기도 10대축제’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날 추진위원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한 김윤식 시장은 “ 이제는 시흥갯골축제가 완전한 민간주도로 이뤄지기 위해서는 집행부에서 손을 떼고 여기 모인 추진위원들이 주축이 되어 축제의 기획부터 집행까지 자율성과 책임성을 갖고 만들어 나가야할 시점이며 더욱더 발전하여 시민이 행복한 축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위촉식에 이어 축제추진위원회는 자체 회의를 통해 소설가 이용범 씨를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부위원장, 회계, 간사 등 임원을 선출하였으며 2012년 축제방향, 앞으로의 추진과제 등 갯골축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하여 서로가 의견을 나누었으며 참여한 추진위원들은 온 힘을 다 할 것을 결의했다.
|